생활의 힘을 드립니다.
Let's Glow Together
HOME대출게시판 금융소식긴급생계비대출 사전예약 폭주에 예약방식 변경
작성자관리자
본문
금융위원회는 "소액 생계비 대출 신청자 수가 많아 이용 편의를 제고하고자 당초 주 단위로 이뤄졌던 예약 방식을 변경하기로 했다"고 밝혔습니다.
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의 오프라인 상담을 통해서만 대출할 수 있는데 초기 창구 혼잡을 대비해 매주 수~금요일에 차주 월∼금요일 한 주간 현장 상담에 대한 예약을 홈페이지나 전화로 받았습니다.
변경된 방식에서는 대출 희망자가 신청일인 매주 수∼금요일에 다음 4주간의 상담 일정을 예약할 수 있게 됩니다.
이에 따라 이번 주 남은 신청일인 3월 23∼24일에는 3월 27일부터 4월 21일 중 상담 일정을 예약할 수 있습니다.
또 다음 주 신청일인 3월 29∼31일에는 돌아오는 4주간인 4월 3∼28일 중 상담 일정을 예약할 수 있게 됩니다.
서민금융진흥원에 따르면 소액 생계비 사전 예약이 시작된 이 날 예약 신청자가 몰리면서 오전 9시부터 오후까지 접속 지연이 이어졌습니다.
금융위는 "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의 대출상담 인력을 3배 수준으로 대폭 확충하여 소액생계비대출 신청받았는데도 다음 주 예약이 22일 오후 4시경 마감되는 등 신청자 수가 많아 예약 방식을 변경키로 했다"고 설명했습니다.
[사진 출처 : 연합뉴스]
[기사 출처 : kbs뉴스]
이자율 : 연20%이내 (연체금리 최고 연 20%이내, 취급수수료 및 기타 부대비용없음)
중개수수료를 요구하거나 받는 것은 불법입니다. 과도한 빚, 고통의 시작입니다. 대출시 귀하의 신용등급이 하락할 수 있습니다.
이사이트에서 광고되는 상품들의 상환 기간은 모두 60일 이상이며 (최저 2개월, 최대 5년), 최대 연 이자율은 20%입니다.
대부이자율 (연 이자율) 및 연체이자율은 연 20%를 초과할 수 없습니다. (조기상환 조건없음)
대출중개사들은 고객들에게 수수료를 요구하지 않습니다.
간편대출신청
나의대출 한도조회
이율계산기